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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감사실] [IRB] 서강대학교 생명윤리위원회(IRB) 일정 안내(2023년 1월~2월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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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강대학교 생명윤리위원회(IRB) 일정(2023년 1~2)

 

 서강대학교 생명윤리위원회(IRB) 2022학년도 동계(방학) 계절학기(2023년 1~2정규회의 개최 일정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.

 

             -    아     래    -

 

        ◈ 제107차 IRB 회의 :  1월 26일(목)

             - 12월 30일 신청서 접수 마감 완료

 

        ◈ 108차 IRB 회의 : 2월 22일(수)

             - 1월 31일 까지 신청서 접수 가능

 

  ※ 수 사항 : IRB심의는 사전 심의가 원칙이며이미 연구를 수행 중이거나 완료한 경우 심의 및 신청 접수가 불가합니다.

  ※ 본 정규회의 개최 일정은 위원회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며현재 코로나19 확산 및 위기 상황으로 취소 혹은 연기될 수도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.(변경 시 공지 예정)

  ※ 마감 기한 내에 제출을 완료하여도 필수 서류 및 작성 항목 누락혹은 작성 정보가 불명확하거나 불일치하는 경우연구계획 및 정보 이해를 위한 내용이(연구계획과 방법심의근거불충분하거나 일관되지 않은 경우필수 신청자격 요건 미비된 경우는 안건 상정이 불가능하며 행정검토가 완료되어야 접수처리 완료로 안건 상정이 가능합니다접수 완료가 늦어지는 경우 안건 상정 시기도 늦춰 질 수 있는 점 양해 말씀드립니다.(접수완료 된 순으로 행정검토 후 안내드립니다.)

  ※ 이메일 1부 및 인쇄본(자필서명 포함 원본모두 제출 서식 다운로드 페이지 [바로가기 클릭]

  ※ 생명윤리교육 이수 정보 및  교육 기관 정보 안내 : [바로가기 클릭]

<서강대학교 생명윤리위원회(IRB) 주요 안내사항>

 

◾ 누락된 제출 서류 및 기입 항목 없이 당월 마지막 업무일 및 근무시간까지 접수된 건이 차기 월 정규회의에 상정됩니다.
   따라서 신청을 준비하시는 연구자께서는 위의 일정을 참고하시어 IRB 심의신청을 미리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   - 회의 일정 및 결과(최종 승인까지) 확정 통보일을 고려하여 최소 연구수행 1~2개월 전 신청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.
     심의 후 수정, 보완, 재심의 등으로 결과가 나올 경우 추가 시일이 소요될 수 있는 점 참고하시어 2개월 전 신청 접수하실 것을 권고드립니다.

   - 필수서류 및 심의신청 자격 요건을 갖추지 않은 경우, 안내된 작성 및 제출 방법을 준수하지 않은 안건은 행정검토 없이 접수 반려될 수 있는 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   - 접수된 신청서에 대한 행정검토 시 보완 사항이 많거나(오탈자, 비문 포함) 필수서류 누락, 서류별 내용 불일치, 연구계획에 대한 심의근거 부족 등  연구계획 주요사항 및 많은 수정이 요청되는 경우 신청일과 관계없이 해당 심의일에 안건이 상정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     실제 수행할 연구계획 제출서류에 대해 충분히 확인, 검토하시어 작성 및 제출 부탁드립니다.

 

 ※ IRB심의는 사전 심의가 원칙이며, 이미 연구를 수행 중이거나 완료한 경우 심의 및 신청 접수가 불가합니다.
    연구대상자 모집 및 모집내용 게시 중이거나 완료한 경우도 이미 연구가 진행된 것이므로 유의 부탁드립니다.

 

 심의신청 연구자의 교육이수가 의무화되어 교육 이수증 사본 제출이 필수이오니,
   신청서 제출 전 반드시 [생명윤리] 관련 교육을 이수하시어 이수증 사본을 함께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   - 주요 교육정보와 상세내용은 홈페이지 공지사항, 다운로드 서식의 안내자료 및 산학협력단(TE관) 출입구 게시판 참조

   - 전체 연구윤리(논문 작성을 위한 종합 윤리교육, 연구부정행위, 연구윤리진실성 등 타 윤리분야)교육이 아닌 반드시 [생명윤리(IRB)] 교육을 이수하셔야 합니다.

 

◾ 서강대학교  IRB기관위원회 국문명 변경 및 평가 인증제도에 따른 기타 보완사항에 따라 신청 서류 서식이 업데이트되어있습니다. 
   
연구자들께서는반드시 홈페이지에 업데이트 된 최근 서식을 사용하시어 신청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   - 서식의 파일명과 머릿말에 표기된 버전은 최초 제출 시 ver.1로 기입 제출하시면 됩니다.

  - 이후 위원회의 결과통보 후(심의 의결 완료 후수정 보완이 요청되어 재제출하는 경우 수정변경된 서류는 ver.2로 기입 제출하시면 됩니다.      (결과통보되어 답변서와 함께 수정 보완자료 제출 시부터 ver.2, ver.3 순으로 기입하여 제출)

  ※ 결과통보()를 받은 후 수정변경부터 버전을 변경하시면 되며신청 및 접수 단계에서(행정검토수정보완하시는 경우에는 버전 변경하지 않고 제출하시면 됩니다.

 

 제출 방법 : 이메일 1부 및 인쇄본(자필서명 포함 원본) 1부 각각 모두 제출   

  (파일명 : [서식 1] 심의신청서(연구책임자 이름)__(ver.1) (*서식 파일명은 수정하지 마세요)

        좌측 서식 머리말 : 연구책임자 이름(ver.1) (*오른쪽 머릿말의 서강대 IRB버전 년월일은 수정하지 마세요)

 

◾ 제출 및 문의처 : IRB 행정간사 이연희(02-3274-4832, irb@sogang.ac.kr, 떼이야르관 306호)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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